sk 7모바일 [알뜰폰] 셀프개통 취소하고 싶어요.
<주문(신청서 작성) 후 개통 전 상태>
셀프개통 신청서를 작성하였으나, 개통을 하지 않기로 결정하셨다면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취소가 가능합니다.
▶주문접수취소하러가기>
<주문 후 개통 후 상태>
개통이 완료된 이후라면, 온라인에서 취소가 불가하고 개통센터(1599-3508)을 통해 개통철회 가능합니다.
(단, 철회 취소는 개통 후 14일 이내에만 가능합니다.)
셀프개통 신청서로 작성하였으나, 직접 개통이 어려우신 경우 개통 취소 후 신청서를 다시 작성할 필요없이 개통센터를 통해 개통요청해주시면 됩니다.
sk 7모바일 [알뜰폰] 선불폰 이용중인데 번호이동으로 셀프개통 가능한가요?
현재 셀프개통 번호이동은 '후불 -> 후불' 만 가능합니다.
선불폰을 사용중이신 고객님이라면, 온라인 or 전화가입신청서를 이용해주세요.
sk 7모바일 [알뜰폰] 번호이동 제한 고객이라하며 셀프개통에 실패하였습니다.
이동통신시장의 지나친 과열과 번호이동제도 악용으로 인한 시장 왜곡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번호이동 및 신규가입, 명의변경 시 3개월 간 통신사 이동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단, 번호이동,신규가입,명의변경 후 14일이 경과하였다면, 개통센터(1599-3508)를 통해 수동해제 요청 및 개통 진행이 가능합니다.
(단, 셀프개통이 아니므로 관련 프로모션 시 대상자에서 제외 됩니다.)
sk 7모바일 [알뜰폰]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은 무엇인가요?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은 방송통신위원회에서 통신분쟁접수 및 절차별 처리 업무의 전산화를 통해 신속한 피해구제 및 업무 효울성 제고를 위해 만든 시스템입니다.
- 온라인 분쟁조정 신청, 사건조회 및 조정 진행상황 확인, 관련 제도.법령 안내 등의 정보 제공
-사건처리, 조정안 등록, 조정결과 처리 등 업무 효율성을 제고하는 내부 업무처리 지원시스템 구축
시스템 이용 방법입니다.
- '통신분쟁조정지원시스템'(http://www.tdrc.kr의 본인인증을 통해 접속하여 분쟁조정 신청 자가진단
- 분쟁조정 신청서 및 답변서 등을 온라인으로 작성.제출
- "나의 사건조회"를 통해 조정서류나 조정결과를 실시간으로 열람.출력
모바일에서도 이용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sk 7모바일 [알뜰폰] 유심이용 휴대폰등록(확정기변)이란?
유심요금제를 가입하고 기존폰 or 자급제폰을 사용중인 고객님들의 경우 세븐모바일을 이용 전 유심이용 휴대폰등록(확정기변)을 진행을 권장합니다.
유심이용 휴대폰 등록은 사용하는 유심과 휴대폰 정보를 SK 세븐모바일에 등록하는 절차로 등록하지 않을 경우, 소액결제나 분실신고 등 일부 서비스 이용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등록 시 등록된 휴대폰은 중고 단말로 분류되어 약정 및 할부 가입이 불가한 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