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7mobile 번호이동할 경우 가입조건은 무엇인가요?
번호이동제도는 기존 사업자에서 서비스를 해지 후 다른 사업자로 신규 가입할때 이동전화 사업자를 변경하더라도 기존에 사용하던 전화번호의 변경없이 그대로 사용하는 제도로 가입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12년 4월2일부터 SKT/KT/LGU+ 간 번호이동 뿐 아니라 후불 MVNO사업자 ↔ SKT/KT/LGU+ 간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ㆍ번호이동제도 제외대상 : 선불고객, 요금체납자(번호이동시점), 임대폰, 태블PC, 군업무부대명용(군개인은 가능), 신규개통 후 3개월 이내 고객
ㆍ신청장소 및 방법 : SK텔링크 대리점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 직접 신청(법정대리인신청가능)
ㆍ비용 납부 : 번호이동수수료, 유심비, 통신사 변경 전까지 이용했던 실시간 요금은 변경 후 통신사로 이동하여 "번호이동 후청구" 항목으로 추후 청구 됩니다.
※2016년 1월 1일부터는 가입비가 폐지되어 추가 청구되지 않습니다.
ㆍ잔여 할부금 : 변경전사업자의 단말기 잔여 할부금은 완납 또는 할부지속 선택할 수 있습니다.
ㆍ번호이동제한기간 : 번호이동한 고객은 3개월간 다시 번호이동이 제한됩니다. 단, 번호이동 후 14일 이내 통화품질 사유등의 철회할 수 있습니다.
* 번호이동 당일 포함 15일 (D+14일)
* 번호이동 철회 후 D+4일 (비영업일포함) 안에 변경전사업자의 대리점에 방문하여 신규가입을 해야 예전에 사용했던 번호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철회 당일포함 5일)
SK 7mobile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이 가능한가요?
답변A고객님 희망에 따라 신규가입 및 번호이동이 가능하며, 기존 고객님께서는 기기변경 신청이 추가로 가능합니다.
SK 7mobile 명의변경을 하려고 합니다. 명의변경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고객센터 상담을 통해 명의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개인간 명의변경의 경우 양도인 본인 기준으로 본인 및 배우자의 직계존비속(2촌이내) 앞으로만 가능하며, 서류 접수 등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114 또는 1599-0999)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성인) 명의 변경시 구비서류 : 명의변경 신청서, 양도인 신분증, 양수인 신분증 , 가족관계 확인서류
※ 양도/양수인의 동의통화가 필요하며 상황에 따라 구비서류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SK 7mobile 휴대폰이 정지상태(이용정지/분실정지/일시정지)인 경우에도 번호변경이 가능한가요?
아니요. 휴대폰이 정지상태인 경우 및 미납요금이 확인될경우에는 번호변경이 불가하며, 미납요금 수납 및 정지가 해제된 이후 가능합니다.
SK 7mobile 요금안내서((구)청구서)를 우편,이메일이 아닌 모바일 요금안내서로 받고 싶은데 변경 가능한가요?
모바일 요금안내서는 아직 준비중이지만, 휴대폰으로 받아보실 수 있는 문자 요금안내서를 통해 간편하게 사용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나의서비스 > 요금안내서/납부방법 변경 (http://www.sk7mobile.com/cust/post/changePayment.do) 또는 고객센터(1599-0999: 유료,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 080-899-0999: 무료)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출처: sk 7모바일 자주하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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