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T전화] 통화 녹음 파일 확인 및 삭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by 글라디올러스S 2020. 10. 4.
 

[T전화] 통화 녹음 파일 확인 및 삭제 방법을 알려주세요.
1) 통화 녹음 목록보기
ㄴ경로 : T메뉴 > 통화 자동 녹음 > [통화 녹음 목록] 또는 통화기록 더 보기(⋮) > [녹음 목록 보기]

자동 녹음 설정을 이용하면 모든 통화 또는 내가 지정한 사람과의 통화를 저장하고 녹음 app(또는 제조사‘음성녹음’ 폴더)에서 녹음파일을 실행하지 않고 ‘통화기록(또는 녹음 목록 보기)’에서 재생할 수 있습니다.
ㄴ 경로 : T메뉴 > 통화 자동 녹음 설정 > 자동 녹음(기본 설정 ’OFF’)

2) 통화 녹음 삭제하기

저장공간 부족 알림 표시(켜짐)를 사용하면 저장 공간 부족 시 알림이 표시되고 특정 기간 이상 지난 파일들은 [오래된 녹음파일 삭제] 메뉴에서 관리(삭제) 할 수 있습니다.

※​ 통화 녹음은 직접 삭제, 단말 초기화, 내부 저장소 손실 등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T전화] T전화 통화 자동 녹음 파일은 단말기를 교체해도 백업되나요?
통화 녹음의 경우 T전화 서버에 저장되는 것이 아닌 단말 내부 저장소에 저장됩니다.

통화 녹음은 “공유”, “저장” 기능으로 문자, 이메일, PC 등으로 이동(복사)과 전달이 가능하며, 단말기 교체 또는 공장초기화 전에는 반드시 녹음파일 백업 진행이 필요합니다.

※​ 통화 녹음은 직접 삭제, 단말 초기화, 내부 저장소 손실 등 삭제 시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T전화 ‘보이스피싱 신고 캠페인’으로 신고(수집) 된 파일은 T전화와 금융감독원이 공동으로 금융 사기 피해 예방 활용될 수 있습니다.
(개인 정보 수집 이용/개인 정보 제3자 제공 별도 동의 건에 한함)

※ 통화 녹음 공유 방법에 따라 발송 용량이 제한될 수 있으며 Wi-Fi 상태가 아닐 경우 통화 녹음 신고(업로드)에 필요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통화 녹음 기능은 안드로이드 T전화에서 지원되며, 일부 안드로이드 OS 버전에 따라 상대방 목소리가 녹음되지 않거나, 작게 녹음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통화 녹음 미지원) ​



[T전화] T연락처 v2.5.* 부터 달라지는 내용들..- 외부계정(Duo) 연동 해제.
2019년 3월 외부 앱과 구글 정책으로 T연락처 앱(v2.5.*)의 변화가 있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1. v2.5.0  Google 안드로이드 정책 변경(통화 기록 제한)으로 인해 통화기록 메뉴를 제거 했습니다.
ㄴ통화기록은 전화 앱(ex. 제조사모드 또는 T전화 모드)에서 이용 가능 

2. v2.5.1 중복연락처가 지속적으로 발생될 수 있는 외부계정(Duo) 연동을 제거 했습니다.


[T전화] 연락처가 유실 되었어요.
1) 단말 초기화를 하신 경우 
단말에서 T연락처 app 재설치 후 실행 시작 화면에서 '이어하기'를 선택하여 실행하시면 서버에 저장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T연락처 app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2) 번호 이동 및 명의변경을 하신 경우
T연락처는 회선 기반 서비스로 USIM을 통해 사용자 정보를 인식하여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계정 로그인(T아이디,이메일, 카카오, 페이스북​)으로 사용하시면, 정보 변경(기기변경/번호 변경)이 발생하더라도 해당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실시간으로 자동 백업된 연락처 정보를 그대로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번호 이동이나 명의변경 전,
T연락처를 계정 없이 ‘간편 사용’으로 이용하셨다면 [번호 이동, 명의변경] 후에는 기존 정보의 사용자가 동일한지 전혀 알 수 없으므로 T연락처 app 실행 시 초기화(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번호 이동 전 기존 간편 사용 계정 정보는 접근 불가)

이럴 땐 SKT 고객센터나 T연락처 운영자 메일로 문의를 주시면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영업일 기준 3일~4일 소요)

- SKT 고객님이신 경우 국번 없이 114 (무료)
- SKT 고객님이 아닌, 타사 고객님이신 경우 080-011-6000 (무료)
- T연락처 운영자 메일 tcontacts@skcom 
(단 메일 문의 요청 내용에는 가입자 정보_이름, 연락처는 꼭 내용에 적어주셔야 하며, 필요시 본인확인을 위한 SKT 고객센터의 연락을 받으실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