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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가지니 mini [연결]기가지니 앱으로 기가지니 미니 인증 중 계속 오류가 납니다.

by 글라디올러스S 2023. 6. 30.
 

KT기가지니 mini [연결]기가지니 앱으로 기가지니 미니 인증 중 계속 오류가 납니다.

기가지니 앱으로 인증 진행 시 오류가 나는 경우, 기기인증 과정에서 WiFi공유기 비밀번호를 잘못 입력하지 않았는지 확인해주세요. 문제가 없다면 아래 사항을 추가로 확인해주세요

• 무선(Wi-Fi)공유기 상태 확인
네트워크 연결이 잘 되지 않을 때, 기가지니 미니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무선공유기가 정상 작동하는지 먼저 확인해보세요.
①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을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인터넷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미니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미니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은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네트워크 보안이 설정되어 있는 기업체 사무실 등의 장소에서는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⑤ 공유기 설정이 고정 IP로 되어있는 경우 인증이 되지 않습니다. 고정IP를 유동IP로 변경해주시고 재부팅을 하신 후 인증을 재시도 해주세요. 또한 보안모드를 WPA2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KT기가지니 mini [연결]기기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은 무엇인가요?

올바르게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를 완료하기 위해서는 기가지니 미니가 무선네트워크에 정상적으로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기가지니 미니는 두 가지 초기화 방법을 제공합니다. 
기가지니 미니가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한 경우에 기기 초기화 진행 시, 기가지니 앱이나 기가지니 미니 기기 한 쪽만 초기화될 수 있습니다. 기기 초기화가 올바르게 완료되지 않았을 경우, 아래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진행하여 기기 초기화를 완료해주세요.

① [권장] 기가지니 앱을 이용한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 
스마트폰의 [기가지니 앱 하단 [기기] 선택> 기기 연결해제]에서 기기인증 정보를 초기화 합니다. 기기연결 해제를 하면 기가지니 앱 및 기가지니 미니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② 기가지니 미니 버튼을 이용한 기가지니 미니 초기화 방법
기기 상단 액션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누른 후, 기기 윗면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되면 기기 아랫면의 [블루투스버튼]을 3초 이내로 짧게 누르면 기가지니 미니 기기 및 앱의 초기화가 함께 진행됩니다.


 

KT기가지니 mini [계정] 하나의 기가지니 미니에 여러 명이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나요?

기가지니 미니는 스마트폰과 1:1로 연결되는 개인용 기기로, 여러 대의 스마트폰에서 동시 이용이 불가합니다. 이미 다른 분이 기기인증을 하신 경우라면 해당 인증자의 스마트폰 [기가지니 앱>하단 [기기] 선택>기기연결 해제] 하신 후, 신규 사용자의 스마트폰에서 기가지니 앱으로 기기인증을 실행하시면 됩니다. 만약, 기존 사용자의 스마트에 접속할 수 없다면 기가지니 미니 기기초기화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기기 초기화는 기기 상단에 액션버튼(•)을 6초 이상 길게 누른 후, 기기윗면 LED가 붉은색으로 표시되면 기기 아랫면 블루투스버튼을 3초 이내로 짧게 눌러 가능하므로, 초기화 후 다시 기기인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KT기가지니 mini [A/S] 서비스가 갑자기 안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서비스 이용이 갑자기 안될 때에는 무선공유기(Wi-Fi) 및 인터넷연결 상태)를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기 뒤쪽 아래의 WiFi LED가 붉은색이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진 상태입니다. 
① 이용하려는 무선공유기에 휴대폰으로 연결하여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한지 확인하시고, 문제가 있을 경우 가입하신 인터넷 업체에 네트워크 장애여부를 확인해 주세요.
② 무선공유기와 기가지니 미니의 거리와 위치를 확인해 주세요. 기가지니 미니 기기는 무선공유기의 신호를 받을 수 있는 적당한 거리와 위치에 있어야 합니다.
③ 무선공유기에 연결된 기기가 너무 많아진 경우 기기 연결 및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전원 케이블이 빠진 것은 아닌 지 확인하세요. 기기에 전원이 항상 정상 연결되어 있어야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일부 동작 문제의 경우 전원을 재부팅하면 정상으로 동작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기기의 전원을 뽑았다 다시 연결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위와 같은 조치 후에도 서비스 장애가 지속될 시에는 기기 초기화 후 다시 기기 인증을 진행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kt 고객센터(100번)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 단말 고장이 의심되는 경우 KT M&S 직영점 방문 접수 부탁드립니다.
*KT M&S직영점(240개) 검색은 https://www.ktmns.com/store/kt_shop.asp




KT기가지니 mini [A/S] 제품의 A/S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기가지니 미니의 A/S는 KT M&S가 하고 있습니다.
근처 KT M&S 지점 확인이 어려울 시, KT 고객센터(100번)로 문의 바랍니다.
기가지니 미니의 A/S는 불량판정 결과에 따라 “리퍼단말”로 교체해 드리고 있습니다.
. 구매 후 1년 이내 (구매증빙 제시) : 무상 리퍼단말(AS) 교체 
. 구매 후 1년 이후 혹은 고객 귀책에 의한 손상 : 유상 리퍼단말(AS) 교체



출처: 기가지니     FAQ: https://gigagenie.kt.com/whyGenieFaq.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