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KT 모바일 - 명의변경 시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는 새로 구매해야 하는데, 기존 유심은 재사용 해도 되나요?

by 글라디올러스S 2024. 3. 24.
 

올레 KT mobile - 명의변경 시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는 새로 구매해야 하는데, 기존 유심은 재사용 해도 되나요?
모바일 > 서비스정책

중고 유심은 금융서비스 발급이력 또는 분실신고 상태의 유심 외에는 명의자 및 해지기간 상관없이 초기화 후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17.8.1 시행)
즉, 타인의 유심인 경우에도 초기화 후 다시 사용가능하므로 기존 유심 지참 후 방문 하시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카드/교통카드 등의 금융서비스 발급이력이 없어야 합니다.

■ 꼭 확인하세요!
 ㅇ 명의변경 시 기존 명의자의 유심은 즉시 재사용 불가하며, 유심상태가 해지 상태여야만 초기화 가능합니다.





모바일 > 아이폰
올레 KT mobile  -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을 국내에서 이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입한 아이폰도 국내에서 이용이 가능하며, 단말기에 개통 상태인 유심(가입자 정보 저장) 카드를 장착하여 이용이 가능합니다.

※ 단, 구매하신 해외 단말기가 아래 조건에 해당될 경우 사용이 불가합니다.
ㅇ 분실/도난 단말기는 통신 사용 불가
ㅇ KT 서비스 주파수(900Mhz, 1.8Ghz, 2.1Ghz) 미지원 단말은 이용 불가
ㅇ 임대폰, 사업용폰 등 특수목적 단말
ㅇ 외산단말의 경우 해외사업자의 컨트리락이 설정되어 있는 경우 이용 불가






모바일 > 아이폰
올레 KT mobile  - 아이폰 고장(파손) 및 분실 시 발생 비용을 절감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무상 보증 기간 이후 고장(파손) 시 많은 수리비가 염려될 수 있습니다.
무상 보증 기간 이후 발생될지 모르는 수리비에 대한 걱정은 현재 KT에서 운영중인 단말기 보험 서비스 (KT 슈퍼안심)를 활용하면 분실이나 파손 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KT 슈퍼안심 서비스 특성상 신규 개통이나 우수고객 기변 가입 후 30일 이내에만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입 시기를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합니다.






모바일 > 무선인터넷
올레 KT mobile  - 선불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터넷 접속이 안돼요.

먼저 잔액이 없을 경우 접속이 불가하니, 선불 잔액이 남아 있는지 확인 바랍니다. 
일시적인 증상일 수 있기 때문에 휴대폰의 전원을 OFF/ON 후 접속 시도해 보시고 동일하게 접속되지 않는 경우 모바일 상품 고객센터 080-000-1618(무료), 1588-0010(유료), KT 휴대폰에서 지역번호 없이 114로 연락 바랍니다.







모바일 > 데이터상품
올레 KT mobile  [LTE 데이터쿠폰] 이미 데이터가 포함된 요금제 사용 중인데, LTE 데이터쿠폰은 언제 사용 할 수 있나요?

쿠폰을 등록(혜택적용)하시면, 가입하신 LTE 요금제의 데이터를 소진하신 후에 쿠폰의 데이터가 소진되며, 쿠폰의 데이터는 쿠폰 등록일로부터 1년(등록일 포함 365일)동안 자동이월 되어 사용 가능합니다.

출처: KT
FAQ : https://ermsweb.kt.com/pc/faq/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