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SK 7모바일 [알뜰폰] 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이전 통신사는 직접 해지해야하나요?

by 글라디올러스S 2021. 6. 24.
 

SK 7mobile [알뜰폰] 번호이동으로 가입 시, 이전 통신사는 직접 해지해야하나요?
아니요. 인증 완료된 번호이동 통신사 정보로 개통 직전에 이전통신사는 자동 해지처리되며, 이용하신 금액은 SK 7mobile 요금안내서에 합산하여 청구됩니다.
(납부할 금액과 위약금 확인 후, 셀프개통을 진힝하지 않을 경우에는 이전통신사가 해지되지는 않습니다.)

단, 휴대폰 잔여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할부금은 변경 전 통신사에서 청구합니다.


SK 7mobile [알뜰폰] 신규번호로 셀프개통을 하려고 합니다.
신규번호로 가입하는 고객님의 경우 셀프개통 할 신청서 조회 후 희망하는 휴대폰번호 뒤 4자리를 선택하여 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휴대폰번호 뒤 4자리가 AAAA, 000A, A000, AA00, 00AA, ABAB, ABCD처럼 규칙성이 있거나, 국번이 동일한 번호(예1234-1234, 1359-1359) 또는 특별한 의미의 번호(예1004, 4989 등)로 구성된 골드번호는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SK 7mobile [알뜰폰] 번호이동으로 셀프개통을 하려고 합니다.
번호이동으로 가입하시는 경우, 이전 통신사에 대한 정보 확인과 인증이 끝나야 개통이 가능합니다.
신청서 조회 후, 번호이동 인증을 진행해주세요.

<번호이동 이전 통신사 인증방법>
1.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이름과 휴대폰 번호 입력 후 번호이동 '동의요청' 
 - 통신사명을 잘못 선택하거나, 휴대폰 번호를 오입력한 경우 번호이동 동의 관련 안내 문자가 발송되지 않으니,
동의요청 후 문자가 오지 않는다면, 입력하신 정보를 확인하고 다시 시도해주세요.

2. '동의요청' 후 발송된 문자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진행
 - 문자인증 : 수신된 문자의 URL로 접속하여 번호이동 동의 
 - ARS인증 : ARS 번호로 전화를 걸어 안내에 따라 번호이동 동의 

3.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의 요금납부방법 또는 휴대폰일련번호 입력 후 '인증확인'
 - 신용카드 or 계좌이체로 자동납부 중이라면 납부중인 카드 or 계좌번호를 미리 확인해주세요.
 - 휴대폰일련번호를 통한 인증확인 시, 현재 이용중인 통신사에 등록된 휴대폰 일련번호와 상이하다면 인증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인증은 1일 7회까지만 가능하며 7회 실패 시 익일부터 재시도 가능합니다. (개통센터를 통해서도 익일부터 가능) 

이전통신사 해지 후 개통하는 과정에서 오류 발생으로 휴대폰 사용이 불가한 상태라면,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 이전 통신사로 원복 시킨 후 (별도의 과정없이 재부팅으로 자동원복)
개통센터(1599-3508)로 연락주시면 개통을 도와 드리겠습니다.


SK 7mobile [알뜰폰] 셀프개통 후 유심을 꽂았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셀프개통 완료화면 확인 후, 유심을 꽂은 뒤 유심다운로드를 하셨는지 확인해주세요.

<유심 다운로드 방법>
1. 국내 통신사향 휴대폰일 경우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을 경우 주변의 SKT 향 휴대폰에 유심을 꽂은 다음 나밍(통화 키패드를 누른 후 #758353266#646# 입력)을 해주세요.
나밍 후 껐다 켰다를 2~3회 반복해주세요.

2. 해외향 휴대폰일 경우 OMD 등록이 필요합니다. 등록을 위해서는 IMEI값이 필요하며, 고객센터(1599-0999)에 연락 주시면 등록을 도와드리겠습니다.

국내 통신사향 휴대폰 중 LG유플러스향, 해외에서 구매하신 블랙베리/노키아 폰은 사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으며, 유심 인식이 잘 되지 않는다면, 주변에 SKT향 휴대폰에 유심을 꽂아 재부팅한 뒤 사용하시려는 휴대폰에 다시 꽂고 유심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