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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bile Tip

SK 세븐모바일 단말기는 별도로 구매 해야 하나요?

by 글라디올러스S 2021. 7. 9.
 

SK 7mobile 단말기는 별도로 구매 해야 하나요?
고객님이 3G, LTE단말기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별도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유심자동기변을 통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LG U+ 에서  개통되었던 단말기 사용은 어렵습니다.)
다만, SKT 3G 전용 단말기의 경우 2008년 8월 이후 출시 단말기만 가능하며, 단말기 종류에 따라 MMS 및 데이터 서비스가 불가능할 수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


SK 7mobile 사용하던 번호를 다른 단말기로 변경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하나요?
08년 8월 이후 출시 SKT 3G단말기 또는 KT 3G 단말기는 단말이동성(별도의 방문없이 타 사업자 고객 핸드폰에 명의자의 유심을 바로 장착해 핸드폰을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 SKT/KT단말기는 가능.LG U+ 전용 단말기는 USIM 체계 미적용으로 이동불가)이 있기 때문에 유심교체만으로 단말기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99-0999)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SK 7mobile 단말 보조금은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2014년 10월 1일부터 이동통신단말장치 유통구조 개선에 관한 법률(단통법)이 시행됨에 따라 단말기 구매 시, 공시지원금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하게 단말기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통법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신규가입, 기기변경 모두 동일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단, 요금제, 약정기간, 단말기에 따라 지원금 차등 가능)

2. 지원금 공시 : 이동통신사, 대리점, 판매점에서 단말기별, 가입기간별, 요금제별 지원금을 명시해서 어디서든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대리점 및 판매점에서는 이동통신사가 공시한 지원금의 15% 이내에서 추가 지원금 제공 가능합니다.) 

3. 주의사항 - 공시지원금을 받고 약정 기간 내 해지하시거나 요금제를 변경하실 경우 반환금이 부과됩니다. 
- 약정 기간 내 해지 시 : 반환금 = 지원금 * {약정기간 - 약정 후 사용 기간)/약정 기간} 

- 요금제 변경 시 : 최초 개통 후 상위 요금제로 변경 또는 하위 요금제로 변경 시, 차액 정산됩니다. 차액 정산액 = (변경 전 지원금액 - 변경 후 지원금액)*(약정기간 - 약정 후 사용기간)/약정기간(일) 차액 정산액은 고객 청구서상 상위 요금제로 변경 시는 요금을 차감, 하위 요금제로 변경 시는 요금을 추가 청구합니다.


SK 7mobile 단말기를 분실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임대폰이 지원되나요?
고객센터(1599-0999)로 분실 접수를 하시기 바랍니다. 본인확인 후 유심 및 단말기에 대해 분실정지를 요청하며, 현재는 임대폰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추후 임대폰 서비스가 출시되면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SK 7mobile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로 사용할 수 있나요?
해외에서 구입한 단말기의 경우에도 12년 5월1일 블랙리스트 제도가 도입되어 별도의 단말등록없이 USIM만 꽂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적용대상: WCDMA 이상 기술규격이 탐재된 국내외 출시 모든 단말기로 08년 7월 이후 출시 단말부터 가능하나 부분적 제한있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말분실 및 7mobile 요금제 적용을 위하여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599-0999)로 연락을 주셔야 합니다.
1) 주파수 지원여부, 컨트리락 설정 여부를 확인해주세요. (7mobile에서 확인할 수 없는 사항이므로 반드시 고객님께서 해당 정보들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 미확인시 사용이 안될수 있습니다) 

2) 단말종류 (모델명/일련번호), IMEI, MAC ID, Wi-Fi 주소를 알려주셔야 합니다.

 

 

출처: SK 7모바일 자주묻는 질문 https://www.sk7mobile.com/ccsc/board/faqList.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