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bile Tip

유플러스 알뜰모바일 |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by 글라디올러스S 2020. 12. 7.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 고객센터App, 고객센터 또는 개통대리점을 통해 요금제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개통대리점을 모를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개통대리점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요금제는 월 1회에 한해 변경 가능하며, 요금제 변경 시 요금제에 따라 요금할인 폭이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OME > 내정보관리 > 내정보변경 > 요금제변경
■ 고객센터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휴대폰에서 1644-5353(유료)
■ 고객센터 App. : App. > 내정보관리 > 요금제변경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 선택약정으로 월 기본료 할인을 받다가 중도에 해지하면 위약금은 어떻게 되나요?
아래와 같은경우 위약금(반환금)이 발생됩니다.
- 약정 기간 만료 전 가입 해지
- 약정할인 미적용 타 요금제로 변경
- 선택약정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휴대폰으로 변경
- 명의변경 시, 약정을 이어받지 않는 경우

■ 약정기간에 따른 위약금 산정률
2년 약정 : ~6개월(누적할인액 X 100%), 7~24개월(누적할인액 X {잔여약정일수/(약정기간-180일)}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 요금제를 월 중간에 가입/변경/해지 시 요금은 어떻게 계산되나요?
■ 월 중 가입 시 : 요금제 기본료 및 기본 제공량(음성, 데이터, SMS)은 일할 계산.
[예시] 홍길동 고객 10월 15일 최강가성비(3.5GB/200분) 요금제 가입한 경우.
- 기본료 : 16,390원 [=29,900원 * (31일-14일)/31일]
- 데이터 : 1.9GB [=3.5GB * (31dlf-14일)/31일]
- 무료음성 : 110분 [=200분 * (31일-14일)/31일]

■ 월 중 해지/요금제변경 시 : 기본료는 사용일 수를 일할계산하여 고객에게 청구.
[예시] 홍길동 고객 최강가성비(3.5GB/200분) 요금제 10월 18일 해지 / 타요금제로 변경 시.
- 해지/변경시 기본료 : 13,500원 고객 청구[=29,900원*(31일-17일)/31일]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 U+Zone 사용이 가능한가요?
U+알뜰모바일 알뜰폰 가입 고객도 LG U+에서 제공하는 U+Zone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U+알뜰모바일 요금제 가입 완료 시, 별도의 신청없이 U+zone에 자동으로 연결 가능합니다.
자동연결 불가시, '유심 이용 휴대폰 정보 등록'을 통해 휴대폰 정보를 등록해주세요.
(일부 유심사용고객은 자동연결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단말자체에서 U+zone의 인증방식인 802.1x PEAP 인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U+zone 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 U+Zone 접속방법.
1. Wi-Fi 연결화면의 사용 가능한 네트워크 목록 중 “U+zone” 선택.
2. 자동으로 연결 (별도의 아이디 인증 없음)
※ 자동 연결 불가 시 ‘유심 이용 휴대폰 등록’ 후 사용 가능.


U+ 알뜰모바일 다이렉트몰 | 기본제공 데이터 다 쓰면, 속도제한으로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부가서비스 있나요?
네, '데이터안심옵션' 부가서비스가 있습니다.
데이터안심옵션은 기본제공 데이터가 모두 소진된 후 추가과금 없이 제한속도 400Kbps로 무제한 이용가능합니다.
월 5,000원(5,500원)으로 이용되는 유료 부가서비스 입니다.
가입은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 또는 1644-5353) 및 홈페이지/고객센터App.에서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 고객센터 이용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644-5353(유료)
- 이용시간 :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 (주말, 공휴일 휴무)